로그인
로그인
김순자 선생님
상위권으로 가는
개념완성
중등 선생님
매일매일 깨닫는 즐거움!
쎈닷컴 선생님이 함께합니다.

상위권으로 가는 개념완성

김순자 선생님 프로필 강의 맛보기

강의만족도 : 100% 24시간 답변율 : 100%

글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33410 자유학기 수학수업 쎈 인강으로 해결하기 이정민 2019-07-07 19
2019 [개념쎈] 중1(상) 전범위

초등학교 때 수학 학원 한번 안다녔지만 선생님 수업 만으로도 수학 공부가 어렵지 않았다.

학교 수업을 하며 학기마다 쎈 문제집을 사서 풀면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었다.

6학년이 되자 중학교 수학은 초등학교와 달리 어렵기 때문에 내가 선행학습을 해야 한다고 말해주는 친구도 많았다. 그러나 나는 영어 학원에 다니기 때문에 수학까지 학원에 등록하면 너무 답답할 것 같았고, 학교 수업만 잘 들으면 초등학교처럼 중학교 수학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런데 중학생이 된 나는 수학 수업 시간에 깜짝 놀라고 말았다. 자유학기제로 인해 수학은 1주일에 2시간만 배우는데 1학년 1학기 단원이 매우 중요하고 내용도 많고 어렵다는 것이다. 시간이 적어서인지 선생님 설명은 자세하지 않았고, 나눠주시는 학습지만으로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어려웠다. 학원에 가려 해도 진도가 맞는 반이 없어서 놀랐다.

엄마께서는 내가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입학하기 전 쉬는 기간 중학교 걱정을 하며, 개념쎈 인강을 등록해주셨었다. 개념쎈은 처음 보는 책이었는데, 엄마께서는 처음 배울 때 개념을 잘 다지고 가야 하고, 인강은 스스로 공부 속도를 조종할 수있으니 좋을 듯 하다고 권하셨다. 인강 선생님이 설명을 쉽게 해주셔서 문제 풀기도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수업을 듣다가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가 좀 있었다.

그러나 중학교 수학 수업을 듣고 나니 모르는 것에 대한 궁금함이 생겼고 인강을 찾아 들으며 이해하고 난 뒤의 기쁨이 생겼다. 개념쎈 강의를 들을 때 방정식이 어려워서 쎈 문제집을 하나 더 구입해 문제를 함께 풀었더니 이제는 방정식에 자신감이 생겼다. 지금은 1-2학기 개념쎈 강의를 중간까지 들었는데 여름방학 때는 시간을 더 투자하여 2학기 진도를 끝낼 생각이다. 인강은 필요할 때 원하는 내용을 찾아 듣거나 다시 듣을 수 있어 좋다. 개념쎈과 쎈을 함께 풀어가면 효과가 더 좋은 거 같다. 문제를 많이 풀면 처음에 어려웠던 내용도 쉽게 애해가 된다. 중학교 공부에 자신이 생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