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고등 선생님  > 양신모   > 선생님 通 게시판

선생님

누적 수강생 30만명, 이유있는 선택! 양신모 선생님
내용
pic

만점을 쟁취하는 절대실력의 완성!

양신모 선생님

강의만족도 100% 24시간 답변율 95%
프로필 강의ot
글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30193 양쌤의 기말고사 TIP! 양신모 2015-06-26 2195

어느덧 한 학기가 지나가고 기말고사 기간이 되었네요. 다들 잘 마무리하고 있나요?^^

충분히 공부를 했더라도 많이 긴장될 시기인데 너무 불안해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믿고 끝까지 함께 노력합시다!

선생님이 오늘은 기말고사 기간을 맞이하여 당연하지만 꼭 필요한 팁 몇 가지를 알려줄까 해요.

 

첫번째, 새로운 문제집, 새로운 문제를 찾아 풀기 보다는 그동안 풀었던 것을 다시 복습하며 내가 어떤 부분에서 약한지 확인한다.
사람 마음이 간사해서 새로운 문제를 풀 때 내가 이미 잘 알고 있는 문제 위주로 풀게 되어있어요.
문제를 풀 때 잘 풀리면 마치 내가 공부를 완벽하게 한 것 같은 착각이 들 거든요.
하지만 이건 전혀 시험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시험은 모든 단원, 모든 유형을 고루 잘해야 하는만큼 그동안 풀었던 문제집을 다시 보면서 내가 그동안 어떤 유형의 문제들을 많이 틀렸는지 점검하도록 합시다!

 

두번째, 선생님의 마지막 수업을 특히 더 집중해서 듣는다.
평소에 수업을 당연히 열심히 들어야하지만 시험기간에는 특히 더 집중해서 들어야 해요.
내신은 많은 경우에 학교 선생님, 지금 나를 가르치고 계신 분이 시험 출제자예요.
그러니 선생님 수업이 곧 시험 문제의 답이라고 생각하고 수업을 들어야합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시험 문제를 내고 나면 시험 출제된 부분 위주로 수업을 하게 되고,
때론 시험 범위를 다시 정리해주시기도 할 거예요.
이 때는 꼭 눈에 불을 켜고 집중을 해서 듣도록 합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평소 수업 때 집중해서 들었다면 선생님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기 더 좋겠죠?)

 

마지막, 잠을 푹 잔다.
시험 기간이 되면 일명 벼락치기를 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내가 정말 하나도 공부를 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잠을 잘 자야해요.
잠을 자면서 뇌가 깨어있을 때 공부했던 것을 반복한다고 하죠?
그리고 밤에 잠을 푹 잔다면 수업시간, 자율학습시간동안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안 자고 책상 앞에서 시간만 보내는 것보다 할 때는 집중해서 하고, 잘 때는 푹 자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시험이 딱 하루가 아니라 여러날에 걸쳐있는 만큼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고,
생체리듬을 시험시간에 맞추어 유지하려면 밤에는 꼭 푹 자는 것 잊지 말도록 해요~

 

날씨도 조금씩 무더워지고 책상 앞에 앉아있는 것조차 힘든 계절이 다가오고 있네요.

고진감래라는 말이 있듯이 조금 힘들더라도 노력 끝에는 꼭 좋은 결과가 있을거예요.

그럼 열공하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답변 게시판에 질문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