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수학이즐겁다

> 수학이 즐겁다 > 학습멘토링

학습상담, 고민상담 선배님께 물어보세요! 상담은 1일 1회만 가능하며, 각 멘토별로 하루에 총 10건만 신청받습니다.

상담글 보기
번호 분야 신청자 제목 등록일 조회수 답변여부
11912 godus*** 중2 여학생입니다 2016-09-07 571 미답변
질문

저는 시골에 사는 한 중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저는 수학 공부를 할 때에, 혼자 유형 엄청 많은 문제집을 집어서 정신없이 풀고 채점하여 모르는 문제를 오답하고 (솔직히 틀리는 문제들은 다 같은 유형이니까 그 유형만 이해하면 된다고 생각해)유형을 정복하겠다는 마음으로 유형들을 정리하고 다시 복습하고 이런식으로 공부를 합니다.

근데 이렇게 공부하다보니 (문제집을 풀기전엔 유형정리가 없는 학교 교과서를 미리사서 봅니다.)

수학 문제집을 풀때 제 마음대로 푸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물론 중학교에 들어와서는 공식대로 푸는 비중이 늘어 왠만큼은 제맘대로 못풀지만 문제들을 제 맘대로 푸는 경향이있어 요즘 걱정이 됩니다.

 

공부를 꼼꼼히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다른동내애들은 피똥싸면서 하는데...ㅎ

제가 지금 공부를 잘 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고, 이만큼 해도 되나 싶기도 합니다.

성적은 갑자기 선생님이 바뀌고 시험 문제가 너무 많아져서 적응이 안되어 98, 93 이런식으로 요동칩니다..

 

그래도 작년 학기에 공부를 많이 안해 성적이 떨어진거라 판단하여 지난번보다 혼자 더 열심히 하고 꼼꼼히 하려했는데 조금 벅차요..(제가 원래 학원 스타일이 아닌데 작년 겨울방학때 이번 1학기 대비를 어쩌다보니 학원에서 하게되어서 제 공부가 아닌 공부를 한 느낌을 그때 엄청받고 지난 여름방학때는 혼자 공부했습니다.)

 

아무튼 제가 시골에 살면서 잘 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고

 

가끔은 아침에도 공부하는데 요즘은 덕질하는데 정신팔려 늦게자 일찍일어나지도 못하고 하루에 네다섯시간, 학교 잡시간까지 다섯여섯 시간 정도 하는것같습니다. 독서시간 포함해서요..

아무튼 인생상담 부탁드려용...

장문 죄송합니다 바쁘실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이지혜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ㅠㅠ

?후배님께서는 수학 공부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음...제멋대로 푼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는 잘 알지 못하겠지만, 어떤 문제가 나오면 딱 이렇게 풀어야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나는대로 푸는 것이라고 받아들이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시고 계시겠지만, 본인 스스로의 풀이에 대해 불안감이 든다면, 공부하는 방식을 조금 달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정석적으로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가 라고 생각이 드시는 것이므로 10-15개 정도의 문제를 기준으로 풀면서 풀이과정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공책을 반으로 접어 왼쪽에는 후배님의 풀이를 정리하며 풀고, 채점 후 풀이집을 보면서 문제집의 풀이를 오른쪽에 정리하면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쉽다고 생각되는 문제는 이렇게 하실 필요가 없지만, 중간에 한번이라도 막히는 부분이 있었다면 이렇게 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독서 시간을 포함한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되면 실제로 문제를 푸는 시간은 적어질 수도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열심히 공부하시고 또 질문 있으시면 상담 주세요! 화이팅!

목록
  • euns*** 화이팅하세요 화이팅하세요 2017-02-04
  • lus030*** 감사합니다 2016-12-25
  • eunsu*** 화이팅하세요 화이팅하세요 2016-12-21
  • khj970*** 화이팅 하세요!! 2016-10-23
  • kgbs*** 좋은 결과 있도록 최선을... 2016-10-21
  • eunsu*** 화이팅하세요 2016-09-22
  • kmj00*** 열심히 하세요^^ 2016-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