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수학이즐겁다

> 수학이 즐겁다 > 학습멘토링

학습상담, 고민상담 선배님께 물어보세요! 상담은 1일 1회만 가능하며, 각 멘토별로 하루에 총 10건만 신청받습니다.

pkseyon

학습칼럼 보기
번호 제목 멘토 등록일 조회수 추천수
122 6월 모의평가를 보기 전에 점검해야 할 것들 신사고멘토 박세연 2016-05-30 1,260 1

 

 

 

여름도 다가오고 행사도 많은 5월입니다. 그래서인지 5월에는 해이해지기 쉬운데 이럴 때일수록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6월 모의고사가 벌써 2주도 채 남지 않았거든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이제 수능과 관련된 평가원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부담을 가진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를 치르기 전에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 점검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작년과 재작년 기출문제를 한번 풀어보고 가는 것입니다. 이 때 고3 학생들은 기출문제는 평가원 모의고사이어야 합니다. 3 학생들은 평소에도 5개년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연습하라고 권장해드리고는 하지만 시험보기 일주일 전 실전처럼 풀어보는 것은 또 다른 훈련입니다. 평가원 모의고사는 그 유형이나 난이도가 거의 재작년, 작년과 유사하기 때문에 한번 접하고 가시는 것이 실전에서 의외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답노트를 통해 평소에 무엇을 많이 실수하는지, 어려워하는지 살펴보고 가세요. 실수하는 부분은 꼭 실전에서는 그러지 않도록 조심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은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요새는 모의고사 및 수능 난이도가 쉬워져서 작은 실수가 등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꼼꼼히 풀고 함정에 걸리지 않는 연습을 하세요. 사람은 항상 같은 함정에 빠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연습을 위해서는 오답노트를 참고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외울 내용만큼은 확실히 외우고 시험을 봅시다. 탐구과목에서 특히 해당이 되는 내용이겠네요. 또한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기 위해서 어느 정도 유용한 공식을 암기하고 가는 것도 수학 모의고사를 잘 푸는 요령입니다. 평소 헷갈려하거나 암기를 미루고 있었던 내용은 꼭 다 외우고 갑시다.

 

이 세 가지 사항들이 다 충족이 되었다면 6월 모의고사에서 실력 발휘를 미처 다하지 못하고 억울해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6월이면 학년의 반이 끝난 것이지만 초조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6월 모의고사도 최종 시험인 수능이 아니고 한낱 모의고사일 뿐이니까요. 꾸준하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마지막에 그 빛이 발할 거라 굳게 믿습니다. 그럼 6월 모의고사 모두 대비 잘하시고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합니다.

 

※ 본 칼럼의 저작권은 (주)좋은책신사고에 있으며, 무단 전제 및 복제를 금합니다.
목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