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수학이즐겁다

> 수학이 즐겁다 > 수학챌린저

챌린저인포
메달[2013년] 노력우수 - 우수상
제목 점수 상승의 신화! 그것은 멀리 있지 않았다!
나의 수강강좌 [쎈] 고등 수학(하) 전범위 + 모든 문항(B, C단계)
목표 성적 100점
달성 성적 100점
작성자 khg03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박상현 선생님의 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솔직히 중학교 때부터 수학이라고 하면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점수 또한 항상 다른 과목에 비해 낮은 점수였죠!ㅜㅜ

고등학교 입학해서도 나아지지 않은 수학 점수와 평소 학원도 다니지 않아서 인강 하나 들을까 했는데 그때 저에게 우연히 쎈닷컴(구, 신사고피클)이라는 강의가 눈에 들어왔어요.

우리 반에서 공부 좀 하는 애들이라면 모두 하나쯤은 들고 있는 ``을 강의해준다니!!

얼름 수강신청을 했죠!

 

그 중 선생님을 선택할 때는 다른 선생님들도 물론 너무 잘 가르쳐 주시지만 박상현 선생님께선 쉬운 개념부터 차근차근 가르쳐 주셨어요.

"아, 이정도면 나도 정말 잘 이해할 수 있겠다" 싶어 박상현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로 했답니다.

 

A단계 공략하기

 

저한테는 A단계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었어요.

학교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정확히 개념이 잡히지 않았고, 그렇다고 쎈만 쳐다봐도 답은 나오지 않았죠.

그래서 전 A단계를 제일 열심히 들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쎈에 담겨 있는 개념 이외에도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것은 꼬박꼬박 메모를 해두었답니다.

 

 

그리고 평면좌표와 방정식 부분에서 제가 정말 궁금하 개념이 오심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그렇지만 학교 선생님께선 그러한 부분에 대해 기초적인 상식이라며 "다 알지?"라고 말하는 바람에 전 물어보지도 못하고 그냥저냥 넘어가려는 찰나에 박상현 선생님께서 자세하게 하나하나씩 가르쳐 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너무 다행이다 싶어 역시 꼼꼼하게 메모를 했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씩 정리를 해가니 모든 수학이 연결고리가 형성된 것 같았어요!

개념만 확실히 알아두면 문제를 보고도 당황하지 않겠다 싶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학교 수업시간에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게 되었죠!

 

B단계 공략하기

 

B단계는 A단계를 지난 사람에게는 필수 코스였죠.

상/중/하로 나뉘어져 있는 B단계는 여러 유형들(보통 20개 정도의 유형이었죠)이 있는데요. 풀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개념만으로도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상당히 많았을 거에요.

그래서 항상 답지를 옆에 끼고 살았던 과거의 제 모습이 생각나네요.

 

전 쎈닷컴(구, 신사고피클)에서 B단계 유형 설명과 상에 관한 문제를 풀어주었지만 일단 스스로 풀기를 했답니다.

스스로 풀되 답지는 절대 보지않고 모르면 모르는 대로 넘어갔어요.

쎈닷컴(구, 신사고피클)이 있어서 문제를 모른다는 불안감은 없이 편안하게 풀 수 있었답니다.

 

일단 유형의 반을 풀고 나면 전 바로 쎈닷컴 B단계 강의를 들었어요. 그러면 제가 한 번 봤던 문제들이니까 강의에 더 집중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B단계를 푸는 도중에서도 선생님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재미있고도 신기한 문제 풀이법이 있었어요. 이름하여 박PRO!!

예를 들면 이 문제 인데요. 이 문제는 제가 유형에다가 체크를 했다시피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문제였어요.

근데 선생님의 유형 강의를 들으니 신기하게도 바로바로 풀리는 거예요!

여기에는 간단한 방법을 선생님이 주로 제시해 주셨는데~

기본적으로 원래 정석대로 푸는 방법도 있어 이해가 한 층 더 잘되었어요.

 

C단계 공략하기

 

C단계, 아 정말 어려운 코스죠!

그렇지만 이것 역시 피해갈 수 없는 부분이랍니다.

전 C단계는 너무 어려운지라, 선생님의 강의를 들은 뒤 간단히 메모를 하고 쭉 풀었어요.

그러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문제들도 많았죠. 그 중 제가 C단계를 꼭 풀어야겠다는 생각이 든 부분이 있어요.

 

바로 이 부분인데요.

이 문제가 왜 저의 생각을 확고하게 한 이유는?

 

이 부분 때문입니다.

어렵게만 생각했던 문제가 저희 교과서에 숫자만 살짝 바꾸고 떡하니 나와 있는 것입니다.

교과서 강의는 없어서 힘든 부분이 많은데 쎈과 연계가 된다는 것은 학교시험과도 연계가 된다는 것이겠죠?!

 

이 밖에도 한 가지 TIP을 알려주자면 제 사진을 보면 알겠찌만 포스트 잍을 많이 이용했죠?

바로 포스트잍 이용법입니다.

전 다른 과목에도 포스트 잍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포스트잍의 공간 활용도를 잘 살려서 이용하면 따로 노트 필요없이 바로바로 붙여서 바로바로 알아볼 수 있으니 정말 편하면서도 효율적인 것 같아요!

 

☆점수 상승 비결의 3가지 키워드는?

1. 강의의 A단계를 꼼꼼히 듣고 필기하라!

2. C단계를 넘어가지 마라!

3. 포스트 잍을 적극 활용하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