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수학이즐겁다

> 수학이 즐겁다 > 수학챌린저

챌린저인포
메달[2013년] 성적우수 - 우수상
제목 미국에서도 통하는 수학 공부법
나의 수강강좌 [쎈] 고등 수학(하) 전범위 + 모든 문항(B, C단계)
목표 성적 100점
달성 성적 95점
작성자 yoonmc06**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백은아 선생님의 강좌를 듣고있는 여학생이에요.  저는 지금 2년 동안 아빠 직업 때문에 미국에 와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미국에서 한국 공부를 안하면, 내년에 다시 들어갈 한국에서 많이 뒤쳐질 것 같아서 신사고 피클의 인터넷 강의를 보게 됐어요. 제가 그래도 솔직히 한국에 있을 때부터 수학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어요.제일 좋아하는 과목은 항상 매년 바뀌었었는데, 그때마다 수학을 뺀 다른 과목들을 좋아했었어요.그리고 항상 제일 싫어하는 과목이 수학이었어요.반에서 수학을 못하는 편도, 잘하는 편도 아니었었어요. 그래서 지금 미국에 있어서, 한국에 가면 아예 못 따라갈 거라는 그런 생각이 계속 들어서 인강을 듣기 시작했답니다.  제가 맨 처음, 인강 없이 고등수학을 풀어나갔을 때, 도대체 언제 이 수학을 다 끝내지 라는 생각과 수학이 정말 하기 싫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 백은아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난 뒤부터, 수학문제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던 것 같아요.혼자 풀 때는, 수학문제 하나하나를 푸는 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어떻게 접근해야할 지 몰라서 정말 막막했었어요 그런데, 백은아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니, 정말 자신감이 생겼어요.백은아 선생님께선 모르고 넘어갔던 유형까지 다 잡아주셔서 좋아요.중학교에서 대충 넘어갔던 개념들이 고등학교 문제에 나오면, 처음부터 꼼꼼하게 잡아주시고 넘어가시거든요.

저는 인터넷강의를 들으면서, 백은아 선생님이 다운받아서 참고하라는 빽노트를 보며 거기에다가 노트필기를 꼼꼼히 해가며 들었어요. 빽노트를 적으면서 듣는 게 저를 정말 많이 도와주었던 것 같아요.쎈 문제를 풀다가 개념이 잘 기억이 나지 않을땐, 빽노트를 보면서 스스로 다시 상기시킬수 있었거든요. ▲인강 들으면서 필기하는 빽노트.

백은아 선생님께서는 때때로 깜짝퀴즈도 내주셔서 엄청 좋아요.깜짝퀴즈를 풀어서 정답게시판에다가 올려놓으면, 그것을 선생님께서 보시고, 올바른 정답을 말해주시고 직접 설명해주시거든요.깜짝퀴즈가 한 유형에 관련된 또다른 문제이기 때문에 그것을 직접 풀어보고, 답을 올리는것도 많은 도움이 돼요.

중간중간에 나오는 깜짝퀴즈  저는 쎈 문제를 풀때, B단계 또는 C단계를 풀때에는 항상 저 스스로 끝까지 문제를 풀어 보려고 하다가, 정말로 안되겠으면 답지를 보거나, 인강을 봐요.

제 생각엔 문제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풀어야 된다 생각해요.생각을 깊게 하면, 분명히 어딘가에는 단서가 있고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풀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그리고, 문제를 풀면서 항상 설명을 꼼꼼하게 적어야 된다 생각해요.설명을 적게되면 만약 그문제의 답이 틀렸을때, 제가 적었던 설명을 다시 보면서 실수를 확인해보면 된다고 생각해요. 

▲제가 풀었던 B단계 문제들. 어려운 C단계 문제나 아니면 다른 유형의 어려운 문제들이 나왔을때도, B단계 문제들을 풀었던 방식과 같이, 꼼꼼하게 설명을 적어가면서 풀어야 된다고 생각해요.저는 어려운 문제가 나왔을때, 어떤 단서를 잡기 위해서, 1. 문제를 이해하고2. 알수 있는 단서들을 다 적은다음에,3. 문제를 풀어봐요.   3단계를 거쳐서 문제를 풀게 되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문제가 풀리더라고요.

제가 풀었던 C단계 문제들

인강을 보고 저는 미국에서 성적이 정말 많이 올랐어요.

저는 미국에서 7학년인데, 시험을 잘쳐서 8학년 수학을 듣고 있어요.8학년 수학에서, 1st quarter 땐 제가 아는 중3 문제들이 나오더니, 2nd quarter부터 제가 모르는 문제들이 나오는거에요!그래서 2nd quarter 에 수학 점수가 B+로 떨어졌었어요.그런데, 인강을 듣고 나서, , 3rd quarter때는 인강을 들어서 A로 올라갔어요.미국책에서 원의 방정식을 배우는데, 신사고 피클에서 원을 구하는 방정식을 배웠었어요., 요즘은 합성함수를 학교에서 배웠는데, 합성함수 단원을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답니다^^*한국말로 먼저 문제집에서 접해본 다음, 미국학교에서 배우고, 시험을 치니깐, 점수가 B+에서 A로 올랐는것 같애요.

 

 

성적표  제 공부하는 비결..

도움이 되셨나요?

제 공부하는 tip들 여러분을 잘 도와줬으면 해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점수 상승 비결의 3가지 키워드는?

 1. 인강을 들을때에는, 어딘가에 노트필기를 하면서 듣는다.
2.
문제를 풀때에는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본다
.
3.
항상 설명을 꼼꼼하게 적어가면서 문제를 푼다
.
  
목록